[ 목차 ]
1. String 클래스
2. String 클래스의 immutable 속성
3. StringBuffer
4. enum
5. 오토박싱과 오토언박싱
6. Object 클래스
7. 날짜 관련 클래스
8. Math 클래스
9. Random 클래스
10. StringTokenizer
1. String 클래스
1) 문자열을 다루는 클래스로 내부적으로 char의 배열 형태
2) 생성방법
1] 문자열 리터럴 이용 : String = "testString";
2] 생성자 이용 : String = new String("testString");
2. String 클래스의 immutable 속성
1) String 객체는 생성 후 상수로 인식
2) 동일 객체에 문자열이 변경되면 기존 문자열 변경이 아니고 새로운 문자열 생성
3) 계속적인 변경이 있을 시 비효율
4) StringBuffer 클래스 사용
3. StringBuffer
1) 문자열을 동적으로 많은 변경 시 사용
2) append(String str) : 문자열 추가
4. enum
접근제한자 enum enumName {
값1, 값2, 값3 ...
}
1) 관련성 있는 데이터들을 상수처럼 정의해서 사용
2) public ststic의 단점 개선
5. 오토박싱과 오토언박싱
1) 오토박싱 :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객체 타입에 할당하면 자동으로 객체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2) 오토언박싱 : 객체 타입의 데이터를 기본 데이터에 할당 시 자동으로 기본 데이터로 변경되어 할당
6. Object 클래스
1)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
2) object 클래스에서 상속 받은 메소드를 재정의 해서 사용
3) equals( )
1] ==와 같은 의미로 레퍼런스가 같아야 true
2] String 클래스는 이미 재정의 되어 있어 값만 같아도 true
4) toString( )
1] 특정 객체를 문자열로 변환
2] 기본값을 클래스이름@해쉬코드값
3] 해쉬코드 : 메모리에서 해당 객체를 구분하는 유일한 값
4] 객체 기본값이 아니고 객체의 속성 값 등으로 재정의 해 사용
7. 날짜 관련 클래스
1) 날짜를 다룰 수 있게 설계된 클래스
2) Data 클래스와 Calendar 클래스가 존재
3) Calender 클래스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 권장
8. Math 클래스
1) 수학 관련 연산을 처리하는 메소드로 모두 static으로 정의
9. Random 클래스
1) 다양한 방법으로 난수를 발생 시키는 방법을 제공
2) Random( ) : 현재 시간을 seed 값 사용
3) Random(long seed) ( ) : 주어진 seed 값 사용
10. StringTokenizer
1) 특정 문자열을 구분자로 분리하여 문자열을 토큰으로 반환
2) 토큰 : 문법적으로 더이상 나눌 수 없는 언어 요소
3) aaa|bbb에서 |구분자로 나누면 aaa, bbb가 토큰
4) | 구분자
5) 공백 구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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